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좋아지고 더 멀리가는 현대 수소전기차디 올 뉴 넥쏘 풀옵션 시승기!

자동차 시승기

by 카브이 2025. 7. 29. 11:57

본문

반응형

 

 

현대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

현대 디 올 뉴 넥쏘

출처 입력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 현대자동차가 ‘디 올 뉴 넥쏘(The all-new NEXO)’를 시승했다.

현대차의 수소전기차(FCEV) 넥쏘는 ‘18년 3월 첫 출시 이후 7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로, 현대차의 수소 에너지 비전과 친환경 모빌리티 혁신을 상징하는 차세대 승용 수소전기차다.

넥쏘는 SUV로 현대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도심과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단단하고 세련된 미래지향적 스타일과 최대 720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의 최고 모터 출력 150kW 기반의 고효율 동력성능 그리고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사양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대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자!

 

현대 디 올 뉴 넥쏘

외관 디자인

디올뉴 넥쏘는 SUV 다운 강인한 이미지 담아내면서 수소전기차만의 독특한 디자인 갖추고 있다.

지난달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처음 공개된 넥쏘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 ‘아트 오브 스틸(Art of Steel)’을 반영해 스틸의 자연스러운 탄성을 살리고 소재 자체에서 전달되는 강인함과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갖췄다.

전면부

전면에 자리한 LED 주간주행등과 라디에이터 그릴에 자리한 조명은 수소 분자식을 의미하는 형태로, 현대자동차의 수소 비즈니스 브랜드 HTWO 심볼을 형상화한 모습이 적용되었다.

 

아울러, H자 형상을 바탕으로 입체적으로 마무리한 범퍼 패시아의 모습은 SUV 특유의 강인한 모습을 보여준다.

측면부

직선을 바탕으로 마무리한 측면은 측후면의 아치형 단면과 더불어져 넥쏘만의 개성적인 디자인을 완성하는 모습이다.

 

특히, 개성있는 C필러와 D필러의 모습은 넥쏘만의 독특함이 드러나는 부분이다.

후면부

독특한 디자인은 후면에서도 이어진다. HTWO 테일램프를 비롯하여 테일게이트 상단에 도트 타입의 보조 제동등은 기존에 볼 수 없던 넥쏘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이다.

아울러, 리어 스포일러처럼 테일게이트 상단을 솟아오르게 만든 것 또한 넥쏘만의 특징이다.

 

현대 디 올 뉴 넥쏘

실내

넥쏘의 실내는 따스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중심으로 내 집과 같은 안락한 거주공간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디지털 사이드 미러(DSM)는 크래쉬패드 측면에 일체형으로 탑재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고, 루프 전체에 고정 유리를 적용한 비전루프 사양을 추가해 개방감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현대 AI 어시스턴트,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개인화, 시동, 결제 등), 디지털 키 2, 빌트인 캠 2 Plus, 실내 V2L, 실외 V2L(커넥터리스 타입), 지능형 헤드램프(IFS)등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사양이 적동되었고

특히 현대차 최초로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사운드가 적용되었다.

실내는 매무 편안하다 공간감도 그렇고 조작에 필요한 동작과 승차감 모두 편안하다

이부분은 동급중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다.

 

트렁크

 

트렁크 적재 공간은 넉넉하게 확보했다.

2열 시트를 사용하는 경우 최대 510L, 그리고 2열 시트를 폴딩할 경우 1,630L로 기존 대비 각각 49L, 164L 가량 늘어난 공간을 보여주며 이는 최대 보스턴 백 4개 + 골프백 4개가 적재가 가능하다.

 

현대 디 올 뉴 넥쏘

주행성능

디올뉴 넥쏘는 독특한 디자인과 탁월한 실용성을 넘어 동력성능 측면에서도 괄목할만한 발전을 이뤘다.

현대차는 넥쏘에 150kW급의 전동모터를 적용하고, 수소전기차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수소연료전지 스택의 출력을 94kW로, 고전압배터리의 출력은 80kW로 키워 0km/h부터 100km/h까지 7.8초만에 도달하는 동력성능을 갖췄다.

또한 수소 저장탱크는 고성능 복합소재를 적용해 수소 저장량을 6.69kg까지 증대시켰다.

이를 통해 넥쏘는 단 5분 내외의 짧은 충전시간만으로 최대 720km에 달하는 승용 수소 전기차 세계 최고 수준의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를 달성했다.

 

'루트 플래너' 기능 적용으로 수소 충전 편의성 제공

현대차는 넥쏘에 전국 214개에 달하는 수소 충전 인프라의 실시간 정보를 담은 ‘루트 플래너’ 기능을 적용해 수소충전에 대한 고객 편의를 세심히 챙겼다.

루트 플래너는 현재의 수소 잔량을 기준으로 고객이 설정한 목적지까지 주행가능 여부를 판단해 수소충전소의 운영여부와 대기차량 현황 그리고 충전 가능여부 확인 등 실시간 정보에 기반한 충전 스트레스 없는 최적의 이동 경로를 안내해준다.

 

현대 디 올 뉴 넥쏘

총평 및 가격

 

넥쏘는 기존에 운영하던 단일 트림을 3개 트림으로 확대 운영하며, 판매가격은 트림별로 익스클루시브 7,644만 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7,928만 원, 오늘 시승한 프레스티지 트림은 8,345만 원이다.

여기에 정부 보조금 2,250만 원과 지자체 보조금 700만 원 ~ 1,500만 원 가량을 모두 지원받을 경우 시작가격 기준 약 3,894만 원부터 구매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실 구매가격이라면 충분한 구매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된다.

충전에 대한 부분만 고려한다면 공간, 성능, 승차감, 편의장비 무엇하나 부족함 없는 매력적인 SUV 라고 할 수있다!

 

사진, 글@ Copyright ⓒ HYUNDAI & 카브이(Car-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관련 문의 jbkimhyeok@naver.com

 

#현대차 #현대자동차 #현대넥쏘 #넥쏘 #현대디올뉴넥쏘 #디올뉴넥쏘 #넥쏘시승기 #디올뉴넥쏘시승기 #수소전기차 #현대넥쏘시승기 #전기차 #전기자동차 #수소차 #수소자동차 #넥쏘신형 #신형넥쏘 #넥쏘가격 #넥쏘보조금 #자동차 #자동차뉴스 #자동차소식 #신차뉴스 #신차소식 #모비티 #카브이 #자동차시승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